베팅 업체

연수구 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서 예산안 등 의결

- 각종 프로그램 발굴, 동호회 활성화, 전문선수 육성 등 활동

2024-09-03     김만수 기자

[인천=김만수기자]인천 연수구는 지난달 30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지역 내 장애인 의 건강을 증진하고 생활체육을 활성화 하기 위해 인천 기초단체 중 2번째로 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연수구는 구민의 약 3.6%에 해당하는 1만4천429명의 등록장애인이 거주하고 있으며 볼링, 배드민턴, 바둑 등 11개 종목에 약 798명의 장애인이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총회는 이재호 구청장과 위촉직 위원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와 규약안 승인, 임원선임 동의, 내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안 승인 등 7가지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향후 장애인체육회는 인천시의 승인절차를 거친 뒤 사무국 구성하는 등 제반사항을 마련하고 주요사업 계획을 수립해 내년 1월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체육회는 향후 생활체육프로그램 발굴과 체육동호회 활성화 및 전문체육선수 육성 등 주요 4대 핵심사업을 추진하고 비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하는 등 장애인의 사회참여권 보장을 위해 노력한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 체육회 설립을 계기로 장애인이 건강과 여가생활을 유지하며 일상생활을 건강하게 꾸려나갈 수 있도록 살필 예정이다.”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활기찬 연수구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