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기보-감사교육원과 협력을 통한 감사업무 교육 강화

- 내부통제 점검 역량 및 감사업무 전문성 강화할 계획 - 전문분야 교수진 등을 활용한 교육과정 개설 지원 및 교육

2024-09-06     최규정 기자
(오른쪽부터)

[경인매일=최규정기자] 기술보증기금은 감사 업무의 전문성강화를 위하여,  경기도 용인시 소재 기보 인재개발원에서 감사교육원과 "전문분야 교육기관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1995년 설립한 감사교육원은 지금까지 감사인력 양성 및 회계 교육 등을 통해 감사원을 포함한 국가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에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기보는 기술금융 기법에서 감사교육원은 감사실무 사례 분야에서 기관의 특징을 살린 연수콘텐츠를 지원함으로써, 양 기관은 급변하는 감사업무 환경에 대응하고 내부통제 점검 역량 및 감사업무 전문성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전문분야 교육과정에 대한 교육참여 기회 제공 △전문분야 교수진 등을 활용한 교육과정 개설 지원 및 교육과정 자문 △강의실을 포함한 교육시설 인프라 활용지원 등 각 기관이 가지고 있는 콘텐츠와 인프라를 활용하여 전문분야 교육강화에 상호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임명배 기보 감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전문성 높은 분야에 대한 연수콘텐츠를 공유하고 학습할 수 있는 협력 방안이 마련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