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안산시, '2024 안산 펫 페스티벌' 개최

- 반려인 천만 인구 시대를 맞아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

2024-10-03     권영창 기자

[경인매일=권영창기자] 안산페스타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5일 안산 와스타디움 서측 잔디부지에서 ‘2024 안산 펫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안산은 반려인 천만 인구 시대를 맞아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고 유기견 없는 도시를 만들고자 펫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페스티벌에서는 강아지와 함께 장애물을 빨리 건너는 ‘장애물 운동회’, 동물과 함께하는 ‘애니멀 마술쇼’, 강아지와의 교감 정도를 측정하는 ‘너는 내 운명’ 레이스 등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펫티켓과 올바른 산책 방법을 알려주는 ‘산책 그룹 훈련’, 반려견 관절 스트레칭 수업, 개인기 놀이 그룹수업, 전문가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세미나 등 올바른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아울러 반려견 바디 페인팅, 이름표 만들기, 캐리커처 등 상시 부스와 동물보호정책 홍보 및 펫티켓 캠페인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가 안전한 행사로 진행할 수 있도록 관계부서와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라며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반려동물의 중요성을 알아가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