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2024 GKL 모두를 위한 관광기획단’ 성과공유회 개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관광환경 조성"

2024-10-08     윤성민 기자
그랜드코리아레저(주)와

[경인매일=윤성민기자] 그랜드코리아레저(주)와 GKL사회공헌재단이 ‘2024 GKL 모두를 위한 관광기획단’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환경 조성을 위한 건강한 의견을 나눴다.

지난 5일 소셜캠퍼스온 서울2센터 이벤트홀에서 열린 이번 성과공유회는 GKL 모두를 위한 관광기획단에 참여한 5팀이 제작한 장애인관광 홍보 콘텐츠 시청 및 관광지 접근성에 대한 제언사항을 공유하고 참가자의 성과를 시상하고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2024 GKL 모두를 위한 관광기획단’은 장애인-비장애인 청년 간 여행이란 수단을 통해 그동안 인식하지 못했던 불평등을 확인하고 장애인 관광 관련 정보성 영상 제작으로 장애인관광의 낮은 정보 접근성을 개선하고 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서 시각, 지체 장애인 청년 5명과 비장애인 청년 15명이 함께 팀을 이루어 부산, 대전, 강릉, 춘천, 양평 등 전국 5곳의 열린관광지 및 주변 관광지를 탐방하여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관광지의 개선점을 제언했다.

GKL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장애인 청년과 비장애인 청년이 함께 훌륭한 결과물을 만들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관광 환경 조성에 기여한 뜻 깊은 사업이었다”라며 여행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기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