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의정부시보건소·정신건강복지센터, 제3회 2024 정신건강의 날 기념 연합 캠페인 전개

2024-10-15     권태경 기자
(사진=의정부시)

[경인매일=권태경기자] 의정부시 보건소는 지난 11일 의정부 평화의 광장에서 의정부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제3회 2024 정신건강의 날 연합캠페인’을 개최했다.

정신건강의 날 연합캠페인은 의정부 시민에게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올해 세 번째로 마련됐다.

‘당신의 마음 온도 몇 도인가요?’를 주제로 관내 13개 유관기관과 함께 진행했다. 시민들은 체험공간에서 운영한 정신건강 관련 낱말퀴즈, 우울 검진, 스트레스 해소 방법 체험 등에 참여하며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배우고, 유관기관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문동규 센터장은 “10월 10일은 세계 정신건강의 날로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편견을 없애기 위해 제정됐다”며, “참여자들이 자신의 마음건강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연국 소장은 “의정부시는 정신건강복지센터나 자살예방센터를 통해 정신과적 위기 대응 및 심리지원을 제공하고 있다”며, “정신질환으로 어려움이 있거나 우울감과 극심한 스트레스를 겪는다면 지체없이 전문기관에 도움을 요청해 달라”고 전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의정부 시민은 누구나 의정부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자살예방센터)로 문의하면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야간‧공휴일에는 자살예방상담전화, 보건복지상담센터, 정신건강상담전화를 통해 24시간 상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