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목아박물관 무료관람 하세요"
"목아박물관 무료관람 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교육·체험프로그램 사업 일환…도내 학생 대상 지원

여주시 목아박물관은 올 12월까지‘2010년 경기도 박물관·미술관 전시, 교육, 체험 프로그램 지원사업’행사의 일환으로 경기도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무료관람을 지원하고 있다.

관람을 원하는 단체나 학교는 전화로 사전 관람예약 후,‘2010 박물관·미술관 단체관람 신청서’를 작성해 관람 당일 박물관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목아박물관은 1992년 문화관광부 제28호로 등록된 전문시립박물관으로 설립자인 중요무형문화재 제108호 목아 박찬수씨는 전통문화에 기반을 둔 전시회를 수시로 열고 있으며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박물관 문화학교, 청소년 박물관학교, 목아전통예술학교, 목조각 체험교실, 부처님그리기 대회 등을 통해 일반인의 참여도를 높이는 등 활발한 행사를 해 오고 있다.

마음의 문, 큰말씀의 집, 걸구쟁이 식당, 한얼울늘집, 석조미륵삼존불입상, 석주문, 전통찻집, 석조 백의관음입상, 하늘교회, 야외조각공원, 맞이문 등 다양한 시설과 조각물들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1층에는 특별전시실 및 문화상품판매장, 지하에는 영상실 및 기획전시실이 있으며, 2층 불교유물실에는 스님의 생활을 보여주는 도구 및 세계불상, 목조각 도구, 시대별 불교유믈 등 약5000여점이 전시되어 있으며,  3층 불교목조각실에는 목아 박찬수 선생이 40여년간 조각한 대표 목조각 작품 150여점의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