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재능대학교, 인도네시아 대학들과 MOU 체결
재능대학교, 인도네시아 대학들과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도네시아 국립대, 자카르타 국제대학 등과 유학생 유치 등 협력관계 구축
재능대 이남식 총장이 인도네시아 프라세티아 물리야(Prasetiya Mulya)’ 대학을 방문하여 학생 유치 및 협력관계 구축 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재능대
재능대 이남식 총장이 인도네시아 프라세티아 물리야(Prasetiya Mulya)’ 대학을 방문하여 학생 유치 및 협력관계 구축 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재능대

[인천=김만수기자]재능대학교가 아시아 거점 대학들을 중심으로 협렵관계를 구축해나가는 한편,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 적극 나서는 등 글로벌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재능대학교는 지난달 베트남 ‘FPT 폴리테크닉’ 대학과 MOU를 체결한데 이어, 최근엔 이남식 총장이 직접 인도네시아를 일주일간 방문해 주요 대학 3곳과 교류‧협력을 약속했다.

이 총장인 방문한 대학은 ‘인도네시아 국립대학(Universitas Indonesia)’, ‘자카르타 국제대학(Jakarta International University)’, ‘인도네시아 프라세티아 물리야(Prasetiya Mulya)’ 대학 등이다.

이번 MOU로 재능대학교는 두 대학과 ▲문화적‧학술적 교류 및 협력관계 구축 ▲학생‧교원 교류 및 교육 프로그램 공유를 약속했다.

이남식 총장은 “인구 2억7800만명의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네 번째로 인구가 많은 나라로, 교육과 취업에 대한 수요가 클 뿐만 아니라 한국문화를 사랑하는 대표 국가다”라며 “인도네시아 청년들이 재능대학에서 공부한 후 한국에 정주하거나 본국에 돌아가 산업일꾼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 총장은 “중국, 몽골뿐 아니라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유학생을 유치해 ‘글로벌 평생직업교육대학’으로의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 총장은 자카르타에서 열린 ‘한-인니 수교 50주년 경제협력포럼’에 참석한 이후 연이어 인도네시아 국립대학을 방문하고 이곳에선 인도네시아 국비유학생을 유치하는 방안이 논의됐으며, 원격평생교육프로그램을 담당하는 대학 산하기관 등과 합의각서(MOA) 추진을 협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