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학생독립운동, 그날의 의의 되새기며
학생독립운동, 그날의 의의 되새기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교육지원청, 중학생 17명 교육장 표창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낙환)은 제81회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을 맞이해 학생 독립운동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고 학생들의 자율 역량과 애국심을 함양하기 위해 관내 중학교 재학생 17명에게 교육장 표창을 실시하였다.

연천교육지원청 정낙환 교육장은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은 일제 강점기 때 일어난 학생 독립 운동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학생들에게 자율 역량과 애국심을 함양시킬 목적으로 제정됐다”며 “학생들은 이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선열들의 정신을 받들어 국가 성장 발전의 동력이 될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연천교육지원청 대표로 교육장 표창을 수상한 김예은(군남중 3학년) 양은 “이번 계기를 통해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의 의의를 알게 됐고, 희생과 봉사정신의 의미를 가슴속에 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말로 수상 소감을 대신했다.

연천교육지원청 교수학습과장은 “금번 학생독립운동 기념일 모범 학생 표창을 통해 모든 학생이 학생 독립 운동의 의미를 되새기며, 각 분야에서 모범적으로 학교에서 생활하고 있는 학생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으며, 내년에도 효를 실천하고 희생과 봉사정신을 토대로 선행을 실천하는 모범학생을 발굴하여 표창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