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인천환경공단, 대한노인회인천시연합회와 함께 지역 환경문제 공감 캠페인 추진
인천환경공단, 대한노인회인천시연합회와 함께 지역 환경문제 공감 캠페인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노인회인천시연합회, 지역 환경문제 해결 우리도 함께 하겠습니다!
- 자원순환지원센터 환경붐업 노인 주간 연합회 회장단과 함께 송도사업소 방문
자원순환지원센터 캠핑장에서 환경교육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 환경공단

[인천=김정호기자]인천환경공단은 15일 송도사업소 자원순환센터에서 환경교육 붐업 노인 주간을 맞아 노인 100여명과 함께 환경기초시설 환경교육을 추진했다.

공단은 7월부터 환경기초시설 환경교육 붐업 기간을 정해 어린이, 장애인, 노인, 자원봉사자, 학생 방학캠프 등 테마별 주간을 설정해 다양한 시민들에게 환경기초시설 알리기에 노력하고 있다.

금일 행사에는 대한노인회인천시연합회 박용렬 회장과 각 지회 지회장, 연수구 노인대학, 연수구 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 활동하시는 노인분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환경교육에서는 노인분들이 직접 자원순환센터 견학을 통해 생활에서 버리는 쓰레기가 어떻게 처리되고, 처리과정 중 발생되는 열원을 활용해 지역난방열과 전기를 생산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자원순환센터의 부대시설인 송도스포츠파크의 캠핑장에서 운영중인 공공기관 적합형 노인일자리 사업 현장도 둘러보며, 시설이 노인들의 양질의 일자리 제공에도 활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렸다.

이번 교육에 함께 방문한 대한노인회인천시연합회 박용렬 회장은 “직접 시설을 방문해 보니 쓰레기가 처리되는 시설 같이 않고 너무 쾌적한 환경이여서 새로웠다.”면서 “인천 지역의 군,구 지회장을 중심으로 지역 회원들이 시설을 꼭 한번 씩 방문할 수 있게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공단 최계운 이사장도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이 시설을 함께 돌아 보며, 혜안과 고견을 통해 지역 환경문제 해결에 함께 해주셨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와 함께 환경을 주제로 꾸준히 소통하여 깨끗한 인천을 함께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단은 노인 주간을 맞아 각 군구 경로당 등 약 200여명이 방문 예약을 완료하였으며, 자원순환지원센터 주민편익시설 실내스포츠시설에서는 노약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무료 휘트니스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