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과천시의회 ‘행복한 아이, 행복한 육아 연구모임’ 부모교육 및 워크숍 성황리 종료
과천시의회 ‘행복한 아이, 행복한 육아 연구모임’ 부모교육 및 워크숍 성황리 종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과천시 행복한 아이, 행복한 육아를 위한 부모협력방안 연구
부모교육 워크숍 [사진=과천시의회] 

[경인매일=권영창기자] 과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과천시의회 행복한 아이, 행복한 육아 연구모임’에서 진행한 부모교육 및 워크숍이 21일 5회차를 끝으로 성황리에 종료했다. 7월부터 총 5차례에 걸쳐 과천시의회 열린강좌실에서 열린 부모교육 및 워크숍에는 이주연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 서울신학대학교 백선희 교수, 똑똑도서관 김승수 관장과 과천시민들이 함께했다.

부모교육 및 워크숍은 초등학생 이하 자녀 또는 손자녀를 둔 과천시민들과 전문가들이 모여 육아 고민을 공유하고, 과천이 육아친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정책들을 모색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8월 7일에 이어 21일 진행된 ‘정책이 되는 우리들의 이야기’에서는 시민들이 경험한 현실적인 육아 고충을 토대로 타 지자체의 다양한 육아 정책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과천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과, 부모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조례를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주연 대표의원은 “부모교육 및 워크숍을 통해 과천의 부모와 조부모들이 겪는 육아의 현실과, 이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육아 정책에 대한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어 매 회차가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시민들이 주신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정책들을 발굴하여 과천시가 육아친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동료의원들과 남은 연구용역 기간 동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