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구리시, 감염병 예방 수칙 홍보 캠페인 전개
구리시, 감염병 예방 수칙 홍보 캠페인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스모스 축제 참여 시민 대상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과 기침 예절 홍보
지난 12일 한강시민공원에서 진행되는 코스모스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구리시)

[경인매일=이진호기자] 구리시는 감염병에 대한 시민의식을 제고하고 올바른 감염병 예방수칙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지난 12일 한강시민공원에서 진행되는 코스모스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세계 손 씻기의 날을 맞아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과 기침 예절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올바른 손 씻기는 미국질병예방통제센터(CDC)에서 셀프 백신으로 언급할 만큼 각종 감염병을 예방하는 가장 손쉽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행사의 주요 내용으로는 ‘잘 씻기지 않는 손 부위’를 맞추는 퀴즈를 통한 경품 이벤트 진행, 30초 모래시계와 기침 예절 손수건 등 감염병 예방 관련 홍보물과 리플렛 배부 등이었으며, 축제장에 방문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과 더불어 호흡기 감염병 및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가을철 유행성 감염병(백일해, 쯔쯔가무시)에 대해서도 함께 홍보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향후 감염병 예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구리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