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태성전기 정연태대표 ‘대통령 표창’
태성전기 정연태대표 ‘대통령 표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차단기·누전차단기 분야 선두기업 하광 상의 권일혁ㆍ조규철대표 정부 포상

하광상공회의소 소속 태성전기(광주시 태전동 303)누전ㆍ배선용 차단기를 전문 생산하고 있는 정연태 대표이사가 지난 21일 서울교육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제39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영예의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또 금속구조물을 생산하고 있는 바른창호(광주시 오포읍 문형리) 권일혁 대표이사는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의료 부자재 생산업체인 서광상사  조규철 대표는 한국무역협회 회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정부포상을 받았다. 
이밖에 연괴ㆍ연판 생상업체인 상신금속(광주시 오포읍 고산리)  한광림 대표이사와 아모스침대(광주시 태전동)  서건석  대표, 종이박스 생사업체인 (주)대일이엔피(하남시 항동) 최규형  대표이사 등 3명의 CEO는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태성전기 정연태 대표는 지난 93년 5월 회사를 설립, 그해 9월 ODP 개발 양산과 배선용 차단기(30AF)를 개발을 한데 이어 95년에는 배선용 차단기 개발 (50AF) 96년에는 차단기 개발(50AF) 이 분야 ISO 9002 취득과 KS 인증을 각각 취득했다. 
또 산업용 배선용 차단기 25KA 개발(225AF)과 과대전류 회로차단기에 대한 특허를 획득하는가 하면 누전차단기에 대한 디자인 등록까지 하는 등 이 분야 선두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산업용차단기 및 누전차단기 등 60여개 생산모델과 150여개의 유통망을 통해 국내 전 특약점에 납품을 하고 있으며 기계설비 확대, 생산량 증가와 품질 혁신을 통해 최고의 자동차단기 생산으로 국내 수위의 업체진입을 목적으로 변화와 효율경영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주 정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