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인천부평도서관, 제26회 겨울발명특허교실 운영
인천부평도서관, 제26회 겨울발명특허교실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은 현실로, 아이디어는 특허로!

인천광역시부평도서관(관장 나영희) 특허정보자료실에서는 내년 1월 18일(월)부터 1월 22일(금)까지 5일간 제26회 겨울발명특허교실을 운영한다. 접수는 12월 7일부터 10일까지 학교장 추천을 통해 이루어진다.

  인천지역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부평도서관 나래울1실(1층) 에서 운영되는 겨울발명특허교실은 1월 18일, 발명의 원리와 다양한 발명사례를 알아보는 「발명과 창의성 특강」을 시작으로 실습으로 배우는 과학과 공학「창의 과학발명 키트 만들기」,주어진 자원과 상황에서 목표하는 조건을 달성하는 팀별 구조물 만들기 프로그램인 「아이디어 챌린지 대회」,「발명 포트폴리오 작성」,「업싸이클링 발명기획 시뮬레이션」,「키프리스를 활용한 특허검색」등 이론수업과 STEAM융합 과학실기 수업으로 진행하여 창의성을 갖춘 미래 지식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내용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특강 및 체험실습 활동을 바탕으로 발명활동, 지식재산권의 이해와 관련한 기초역량 향상과 아이디어 구체화를 통한 1인 1 아이디어 도출, 시뮬레이션 활동을 통한 창조력 증진을 목표로 실생활에서의 과학현상 및 기초원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발명품의 독창성, 실용화 가능성, 표현력 등을 평가해 우수학생 6명은 특허청장상, 인천시교육감상, 한국발명회진흥회장상, 부평도서관장상을 수여한다.

  부평도서관 특허정보자료실에서는 지역주민의 지식재산권 창출 및 권리화 그리고 지식재산권 인식 확대를 위하여 대상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이디어나 특허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분들은 도서관 홈페이지()나 특허정보자료실(☎510-7322)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 김정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