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인천시교육청부평도서관, 발명 장려 유공으로 장관상 수상
인천시교육청부평도서관, 발명 장려 유공으로 장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5회 발명의날 기념 발명 장려 유공 단체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부평도서관이 제55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발명장려 유공 단체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부평도서관

(인천=김정호기자)인천부평도서관은 제55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발명장려 유공 단체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부평도서관은 학생 대상의 발명 특허 인재 개발 프로그램으로 ‘동·하계 발명특허교실’, ‘에디슨 발명특허교실’,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하였으며, 지역의 풀뿌리 발명문화를 위해 ‘우리 가족 발명왕’ 행사를 매년 시행하고 있다.

한편 지역의 지식재산권 창출을 위한 ‘하이스쿨 발명특허출원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고등학생들에게 발명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알려주고, 지식재산권 권리를 위해 특허교육 및 특허출원을 지원해 주고 있다.

또한 ‘무료변리상담서비스’로 지역 발명가 및 예비 발명인의 특허민원서비스를 돕고 있다. 이 밖에도 특허 전문 도서를 비치하여 이용자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온라인 교육용 콘텐츠 및 특허정보검색서비스 코너 설치 운영으로 지식재산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명남 관장은 “앞으로도 부평도서관은 발명에 친숙해질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과 지식재산권의 가치 존중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