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인천 서구 정진식 의원, 매니페스토실천본부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자 선정
인천 서구 정진식 의원, 매니페스토실천본부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자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에도 청소년희망대상·내 삶을 바꾸는 생활정책대상 수상자 선정
인천서구의회. 정진식 의원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정진식 의원(38, 더불어민주당)은 11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주관한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의 좋은 조례 분야 기초의회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지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노력하고 선거 매니페스토 이행에 충실한 지방의원에 주는 상으로 공약 이행과 좋은 조례 두 분야로 나눠 시상한다.

제8대 인천 서구의회에서 가장 많은 조례를 제·개정한 정진식 의원은 지난 10월 임시회에서만 ▲인천광역시 서구 빈집 정비 및 활용에 관한 조례안 ▲인천광역시 서구 청년활동공간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인천광역시 서구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안 ▲인천광역시 서구 인권 아파트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5건의 조례를 대표 발의하기도 했다.

그중 빈집 정비 및 활용에 관한 조례안은, 인천 서구에 방치된 400여 호의 빈집 정비와 효율적 활용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원도심 공동화 문제를 해소하는 한편,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통한 주민 복리 증진과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공공의 목적에 부합하는 다양한 용도의 공간들로 재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서구청 주택과는 이 조례를 근거로 원도심의 빈집들을 정비한 후 청년 창업자나 신혼부부 등 청년층에게 300만~500만 원의 보증금만 받고, 전국 최초로 무상임대 중이며, 내년에도 1억 원의 예산을 들여 빈집 5곳을 더 리모델링해 무상임대할 계획을 하고 있다.

한편 정진식 의원은 지난 8일 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주관한 ‘제5회 청소년희망대상’과 생활정책연구원이 주최·주관한 ‘제3회 내 삶을 바꾸는 생활정책대상’ 기초의원 부문 수상자로도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