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여주도서관 ‘2022 꿈꾸는 여주’ 인문학 특강 개최
여주도서관 ‘2022 꿈꾸는 여주’ 인문학 특강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욱 교수의 ‘뉴턴의 아틀리에’
여주시 평생교육과 여주도서관은 29일 목요일 오후 7시에 2022년 '꿈꾸는 여주' 인문학 특강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사진=여주시 )
여주시 평생교육과 여주도서관은 29일 목요일 오후 7시에 2022년 '꿈꾸는 여주' 인문학 특강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사진=여주시)

[여주=유형수기자]여주시 평생교육과 여주도서관은 29일 목요일 오후 7시에 2022년 '꿈꾸는 여주' 인문학 특강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확장시키고자 ‘뉴턴의 아틀리에’의 저자 김상욱 교수를 초청하여 '뉴턴의 아틀리에-물리학자의 눈으로 본 예'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계획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과학과 예술, 서로 다른 영역이 소통하고 연결되는 과정에서 비롯되는 혁신적인 생각과 독창적인 상상력, 수학적 사고와 창작의 세계에 대해 국내 최고 물리학 권위자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TV에 자주 출연하고 있어 우리에게 익숙한 김상욱 교수는 카이스트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으로 ‘떨림과 울림’, ‘김상욱의 양자 공부’, ‘과학하고 앉아있네’ 등 다수의 책을 집필하였고 tvN ‘유퀴즈온더블럭’, ‘알아두면 쓸데있는 신비한 법죄 잡학사전’, JTBC ‘김제동의 톡투유’ 등에 출연하였다  

강연 참여 및 문의는 여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여주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