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인천시교육청, 인천혁신미래교육 정책 연수 개최
인천시교육청, 인천혁신미래교육 정책 연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전경.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이 관내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2022 인천혁신미래교육 정책 연수 「교육공동체 퇴근길 한 걸음 더!」’를 12월 16일까지 개최한다.

1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미래교육에 대해 교육구성원들이 품고 있는 질문을 통해 미래교육의 방향을 찾기 위해 총 5강으로 기획했다.

인천형 혁신학교인 행복배움학교 교원 외에도 관내 모든 학교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10일 진행한 1강은 ‘포노사피엔스 학교의 탄생’의 저자이자 서울특별시교육청 기획조정실 최승복 실장이 ‘새로운 학습자가 온다’를 주제로 강연했다.

최 실장은 스마트폰 종족으로 대표되는 새로운 세대의 특성을 바탕으로 미래교육의 변화 방향을 명료하고 유쾌하게 제시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향후 연수는 ▶경기도교육연구원 남미자 박사 - 교사 없는 학습은 가능한가(24일) ▶러닝스파크 정훈 대표 – AI, 메타버스는 교육의 미래인가(12월 1일) ▶한국교원대학교 김성천 교수 – 혁신교육의 시대는 지나가는가(12월 8일) ▶군산월명중학교 최지윤 교장 – 미래교육을 위한 이정표, 지역교육과정과 학교교육과정(12월 16일) 등이 예정돼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2023년 행복배움학교 3.0의 시작을 앞두고 정책의 핵심 방향인 ‘학습자주도성’에 대한 교육구성원들의 이해를 도모하고, 이를 바탕으로 인천혁신미래교육 정책의 추진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교육구성원들이 현재의 교육에 매몰되지 않고 우리 교육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