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교육도시 파주’ 조성…다양한 초등돌봄교실 프로그램 지원
‘교육도시 파주’ 조성…다양한 초등돌봄교실 프로그램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등 60교 7억9천만원 지원, 촘촘한 돌봄서비스 제공
(사진=파주시)
파주시가 지난 2일, 다양한 돌봄서비스 지원을 위해 초등학교에서 운영하는 초등돌봄교실 160교실에 교육경비 보조금 7억9천만원을 지원했다.(사진=파주시)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시가 지난 2일, 다양한 돌봄서비스 지원을 위해 초등학교에서 운영하는 초등돌봄교실 160교실에 교육경비 보조금 7억9천만원을 지원했다.

‘초등돌봄교실’은 맞벌이, 저소득층, 한부모, 조손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별도 시설(전용 또는 겸용 교실 등)이 갖춰진 공간에서 정규수업 이외의 프로그램이 이뤄지는 돌봄 활동 공간이다.

파주시 초등돌봄교실은 초등학교 60교에 총 160실이 지정돼 있으며,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학년의 특성 및 학교 여건에 맞게 4차 산업 프로그램, 기초학력, 문화예술, 음악, 뉴스포츠, 미술·음악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돌봄교실 환경 변화에 따라 파주교육지원청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부모와 아동이 안심할 수 있도록 촘촘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성근 평생교육과장은 “초등돌봄교실을 통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돼 아이들과 부모가 행복한 교육도시 파주시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파주시는 2023년 미래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과 창의적이고 다양한 교육을 위해 학교 교육과정지원 10개 사업에 대해 53억 9천만원 편성했으며, 각 학교의 사업계획서를 받아 교육경비 보조금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