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일산서구보건소, 여름철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일산서구보건소, 여름철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의 예방 필수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문(사진=고양특례시)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문(사진=고양특례시)

[고양=이기홍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장마와 폭염이 반복되는 여름철에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발생 위험이 증가하므로 예방수칙 준수를 통한 감염 예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병원성 미생물에 오염된 물이나 음식 섭취로 인해 감염되어 설사나 구토, 복통 등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기온 및 습도 상승으로 인해 음식이 상하기 쉽다. 특히 침수 등으로 위생관리가 취약하고 병원체가 증식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는 여름철에는 예방과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특히 올해는 예년에 비해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환자 발생 신고가 작년보다 많은 것으로 확인되어 더욱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일산서구보건소는 비누 등 손 세정제 사용,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등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 육류, 가금류, 수산물의 충분히 가열 및 조리, 채소와 과일은 깨끗한 물에 씻어 껍질을 벗겨 먹기, 생선, 고기, 채소 조리 시 도마의 분리사용 및 조리 후 칼, 도마 소독하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감염병 예방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여름철은 기온상승, 집중호우 등으로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발생이 증가하는 시기이므로 시민들이 올바른 손씻기, 안전한 음식물 섭취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