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동두천시, 2024년도 '우리마을 주거환경 개선사업' 신청 접수
동두천시, 2024년도 '우리마을 주거환경 개선사업' 신청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는 2024년 우리마을 주거환경 개선사업 신청을 오는 10월 4일부터 11월 3일까지 접수한다.(사진=동두천시)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는 2024년 우리마을 주거환경 개선사업 신청을 오는 10월 4일부터 11월 3일까지 접수한다.

2024년 우리마을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1년 이상 방치되어 붕괴·화재 등 안전사고 및 범죄발생의 위험이 높고 병·해충 발생 등 위생상의 문제로 인근 주민의 주거환경을 저해하는 빈집을 대상으로, 소유자의 동의하에 방치된 빈집(공·폐가)을 소유자 자부담 없이 철거하고, 공용주차장·텃밭·쉼터 등의 공공용지를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3년간 개방한 후 다시 반환하는 사업이다.

동두천시에서는 그간 「우리동네 도시미관 정비사업」, 「우리동네 주민쉼터 조성사업」, 「도시미관 저해시설물 정비사업」, 「접경지역 빈집정비사업」 등의 이름으로 빈집정비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해 왔으며 2019년부터 총 86개소의 빈집을 철거하고 공공용지(공용주차장, 공용텃밭, 주민쉼터)를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하였다.

사업 신청 접수는 오는 11월 3일까지 빈집 및 건축물 소유자가 직접 건축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되며, 기타 사업 관련 문의 및 빈집 정비 요청은 건축과 주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빈집정비사업은 시민들에게 꾸준하게 호응이 있는 사업으로, 동두천 시민의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도시재생을 위하여 앞으로도 빈집정비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