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하반기 중등 학력향상 마인드 제고"
"하반기 중등 학력향상 마인드 제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교육지원청, 중·고교장등 연수 및 협의회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철웅)은 포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중고등학교 교장과 학력향상 담당교사, 학력향상 컨설팅단, 모니터링단 및 희망 교원 등 60명을 대상으로 2010 하반기 중등 학력향상 마인드 제고 연수 및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실 수업에서의 학생의 학습을 중심에 둔 교수-학습 방법 패러다임 전환을 통하여 미래사회 핵심 역량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는 노하우를 공유하고 학력 향상 컨설팅과 모니터링 방안 과 활용 대책을 협의함으로써 단위학교에서는 학력 향상 프로젝트를 수정 보완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초학력 보장 시스템을 더욱 탄탄하게 구축하여 운영하게 된다.

이 자리에서 이철웅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교실 수업의 성패는 교사의 교수 행위보다 학생의 학습 활동과 그 결과로 얻은 학습 성취 수준에 의하여 결정된다.”고 말하면서 포천 지역의 기초학력을 향상시키고, 잘하는 학생들은 더욱 잘할 수 있게 수월성 교육 차원에서 심화 지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경기도교육청제2청사 우영옥 장학관은 특강을 통하여 “학교는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행복한 곳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이는 교사와 학생이 공유하는 교실 활동에서부터 이루어져야 함을 역설하였다. 

한편, 포천교육지원청의 1학기에 이루어진 평가 방법 개선 연수, 신규교사 워크숍 및 장학자료 발간(“첫걸음 상쾌하게 어깨 활짝 새내기 선생님”), 교과별 교수-학습 방법 개선 연수 및 장학자료 발간(“SUN 선생님과 함께 여는 행복한 교실”)에 이은 일련의 장학 활동은 '포천 꿈나무 행복 가꾸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력향상, 인성교육, 학생복지 차원 등의 지원 방안에 따른 결실로 교육지원청의 역할 제고 측면에서 주목받고 있다.

나아가 포천교육지원청은 12월 중 창의·인성 서술형 평가 자료를 개발하여 중고등학교 모든 교원들에게 배부하여 활용하게 할 계획으로 서술형 문항 개발에도 힘을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