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인구 늘어야 미래성장동력 창출
인구 늘어야 미래성장동력 창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 적극적인 유입정책 발굴·추진 등 보고회

연천군이 인구유입을 위한 적극적인 정책 발굴 및 추진에 나섰다.

3일 군은 “연천군은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으면서도 인구가 계속 감소하고 있는 지역이라며 수도권정비계획법 등 각종 규제의 완화 및 폐지 노력과 함께 미래의 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인구 유입 대책을 군정의 최우선 목표로 설정하고 단기, 중·장기 인구유입 대책을 수립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10월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인구유입 아이디어 제안접수와 함께 11월 29일에는 군청 상황실에서 각 부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인구유입을 위해 각 부서별로 마련한 대책 전원주택단지 조성, 명품고교 육성 등 40건에 대한 세부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에 따라 군은 대책보고회에 제안된 내용을 중심으로 장·단기적 인구유입 세부실천 방안을 마련 중에 있으며 방안이 마련되면 지속적인 추진과 사이버 군민등록 추진·관리로 잠재 인구전입을 유도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군은 각종 회의개최시 경찰서, 교육지원청, 농협군지부, 군부대, 사회단체 등 유관기관의 직원 및 가족과 사회단체, 기업체의 임직원 등에 대한 전입을 유도해 줄 것을 협조 요청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타 자치단체와 차별화된 인구증가 유입정책을 발굴·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연천군의 인구유입대책 추진에 각급 유관기관, 사회단체,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