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과천시의회, 2024년 청소년 의정학교 개최
과천시의회, 2024년 청소년 의정학교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의회 청소년 의정학교 [사진=과천시의회]

[경인매일=권영창기자] 과천시의회는 6일 과천시의회 1층 열린강좌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 및 중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24년 과천시의회 청소년 의정학교'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의정학교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지방자치 및 지방의회의 기능을 직접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7월 6일부터 8월 3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첫날인 7월 6일 오전 10시부터 약 150분간 오리엔테이션, 소통의 시간, 과천시의회 의장 환영사, 정책에 대한 기본 강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개회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낯설게 느껴졌던 의회에서 수업을 듣게 되어 신기하고 재밌었다”며 “앞으로 있을 정책제안과 국회탐방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하영주 과천시의회 의장은 “과천시의회 청소년 의정학교를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고,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소양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3년에 진행되었던 청소년 의정학교는 정책·조례 강의, 정책제안서 작성, 시의원 멘토링, 의장 특강 및 국회 탐방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성황리에 종료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