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의정부시보건소, '2024년 스마트 운동교실 2기' 호응 속 마무리
의정부시보건소, '2024년 스마트 운동교실 2기' 호응 속 마무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정부시)
(사진=의정부시)

[경인매일=권태경기자] 의정부시 보건소가 지난 4월 16일부터 6월 28일까지 진행한 ‘스마트 운동교실 2기’가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스마트 운동교실은 관내 65세 이상 노인, 자발적 보행이 가능한 경증 장애인, 대사증후군 질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운동 사업이다.

사전평가(건강‧운동체력 검사, 체성분, 채혈검사) 1주, 주 3회 1시간 운동프로그램 8주, 사후평가(건강‧운동체력 검사, 체성분, 채혈검사) 1주까지 총 10주간 진행했다.

각 반은 5명 정원의 소수 인원으로 운영했다. 운동처방사가 직접 개인별 신체 특성을 고려해 체계적이면서 다양한 형태로 운동을 지도했다. 이에 따라 체지방 감소, 근육량 증가 등 신체 중요 요소들에 긍정적인 결과가 나타났다.

참여자들은 “체계적으로 운동을 배워 많은 운동지식을 학습했다”, “운동하는 방법을 전혀 몰랐는데 이제 자신감 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아 뿌듯하다”, “체지방이 줄고, 근육량은 늘어 만족스럽다”, “장애가 있지만 편안하고 거리감 없이 운동에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남겼다.

장연국 소장은 “의정부시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작년 3월 기준 7만8천726명으로 전체 인구 중 17.01%를 차지했으나, 올해는 6월 기준 8만4천331명으로 약 6천 명이 증가해 전체 인구 중 18.28%로 약 1% 가 상승했다”며, “이처럼 노인인구가 빠른 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운동 프로그램 개발을 활성화해 더욱 체계적이고, 질 높은 수업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2024년 스마트 운동교실 3기가 진행 중이며, 문의사항은 보건소 동부보건과 스마트운동실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