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2024년도 인천 ESG 상생기금 전달식 개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2024년도 인천 ESG 상생기금 전달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SG 경영 실천을 희망하는 우수중소기업 선정·지원
- 중소기업 ESG 경영 확산을 위해 기금 총 100백만 원 전달
 2024년도 인천 ESG 상생기금 기금전달식. 사진제공=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김정호기자]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송병억, 이하 공사)는 지난 8일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에서 ‘인천 ESG 상생기금’ 7기 펠로우 중소기업에 대한 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공사는 지역사회 ESG 경영 확산과 민간 ESG 경영 지원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인천에 있는 3개 공공기관(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항만공사, 한국환경공단)과 공동으로 2023년부터 ‘인천 ESG 상생기금’을 운용하고 있다.

본 기금은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인천 지역 중소기업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성·운용하던 ‘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동기금(I-SEIF)’을 확대·발전시킨 것이다.

금년도 사업의 펠로우 기업으로는 ESG 경영 도입을 희망하는 인천 우수중소기업 10개사가 선정됐다.

이들은 최대 1천만 원의 사업개발비 무상지원과 ESG 도입 컨설팅 등을 받게 된다. 연말에는 성과공유회를 통해 수혜기업별 ESG 성장사례를 공유하고 우수기업에 대한 포상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송병억 사장은 “공사는 ESG 모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수행을 위하여 인천에 소재한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지원해 나가고자 한다”며 “올해는 ‘인천 ESG 상생기금’ 간사 기관으로서 본 기금이 인천지역 ESG 경영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