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가평군, 지역 사과 활용한 ‘꽃 김치’ 경연대회 개최 예정
가평군, 지역 사과 활용한 ‘꽃 김치’ 경연대회 개최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가자 9월 9일까지 접수… 10월 5일 자라섬 꽃 페스타서 본선 경연
포스터(사진=가평군)

[경인매일=황지선기자] 가평군은 대한민국 대표 꽃축제로 자리 잡은 자라섬 가을 꽃 페스타에서 ‘가평 꽃 김치 경연대회’를 개최키로 하고, 참가자를 이달 12일부터 9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꽃 김치’는 김치 활용법 중 하나로, 다양한 김치를 꽃 모양으로 꾸며 맛과 비주얼을 극대화한 것이다.

경기도 ‘나만의 김치만들기’ 사업을 통해 준비된 이번 대회는 우수한 품질의 가평 사과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목된 꽃 김치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가평 사과의 우수성을 알리고 사과와 김치 소비를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별한 날 특별한 맛 가평사과 꽃 김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향후 상품화를 위해 창의성, 식재료 구성, 상품성 등을 중요하게 심사할 계획이다. 참가자는 20세 이상 성인으로, 식문화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9월 12일 예선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할 10팀을 선정하며, 본선 경연은 10월 5일 자라섬 가을 꽃 페스타에서 열린다.

본선 당일 사전 선정된 군민 평가단의 심사 점수를 평가점수에 반영할 예정이고, 현장 시연을 통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5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상은 금상 1백만 원, 은상 7십만 원, 동상 5십만 원의 상금과 경기도지사상이 수여되며, 장려상 2명 각각 2십만 원의 상장과 가평군수상이 수여된다. 본선 심사는 김치명인을 포함한 김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공정하게 진행되며, 향후 수상작의 상품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주말 자라섬 꽃 페스타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유정임 김치명인의 사과김치 아카데미와 사과섞박지 김치 만들기 체험 및 시식행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참가 신청은 대회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며, 대회 및 참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대회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