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 선착순 신청·접수···8월 26일 시작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 선착순 신청·접수···8월 26일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반기 체험 신청 20분 만에 완료, 하반기 체험은 경기도축산진흥센터에서 진행
- 하반기 신청은 8월26일(월), ‘경기공유서비스홈페이지’ 통해 선착순 모집
- 5세 이상 어린이 대상. 최대 40명까지 참여 가능
- 상반기와 달리 하반기에는 경기도축산진흥센터에서 진행될 예정
- 승마를 포함한 말과의 교감 활동, 교육, 만들기 체험 등으로 구성
(사진=경기도)
(사진=경기도)

[경인매일=최승곤기자] 신청 시작 20분 만에 예약이 완료됐던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 신청이 오는 8월 26일 9시부터 ‘경기공유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진행된다. 

지난 2018년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 사업’은 올 상반기에는 10개 시군 24개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사업 형태로 진행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1천4백여 명의 어린이들과 함께한 상반기 말 체험은 말 체험이 쉽지 않은 어린이들과 어린이집 교사, 학부모들에게도 흥미롭고 유익한 경험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상반기 찾아가는 체험사업으로 진행됐던 말 체험 사업은 하반기에는 9월 부터 11월까지 경기도축산진흥센터(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소재)에서 진행될 방침이다.

상반기에 체험을 진행한 어린이집은 참여 기회가 제한된다. 체험 인원은 5세 이상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최대 4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축산진흥센터에서 진행되는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은 승마를 포함한 말과의 교감 활동과 말 관련된 교육, 만들기 체험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올해 준공된 체험시설을 이용한 작은 가축 체험활동도 진행될 계획이다. 

남영희 경기도축산진흥센터 소장은 “하반기 진행되는 말 체험은 경기도축산진흥센터 내 시설을 이용하는 만큼 더욱 안전하고 다채로운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며, “계속해서 어린이들을 포함한 도민과 함께하는 축산 사업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