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안산시 월피동, 기부자 아트월 ‘달빛천사’ 제막식 개최
안산시 월피동, 기부자 아트월 ‘달빛천사’ 제막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부자 예우와 기부문화 확산 역할 톡톡… 설치 후 기부 신청자 3배 급증
안산시 월피동 달빛천사 제막식 개최 [사진=안산시]

[경인매일=권영창기자] 안산시 상록구 월피동 행정복지센터는 6일 오전 월피동 주요 기부자, 이정숙 상록구청장, 정진권 월피동장, 동 단체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실 로비에서 ‘달빛천사 아트월’ 제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기부자 아트월의 명칭은 월피동 유래(달드는 언덕)와 어려운 이웃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기부자들의 소중한 뜻을 담아 ‘달빛천사 아트월’(이하 아트월)로 정해졌다.

안산시 월피동 달빛천사 제막식 개최2 [사진=안산시]

아트월은 기부자 예우와 기부문화 확산, 투명한 기부금 사용 절차를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주민들의 왕래가 잦고 접근이 쉬운 동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벽면에 설치됐으며, 총 3개면 기부자 명패(지정 기부자 등 89명), 포토존, 기부 신청 및 사용 안내 게시판으로 구성, 설치했다.

특히 대형 포토존은 민원실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주민 누구나 소중한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즉석 사진관’으로 재탄생해 즉석카메라 폴라로이드 사진인화기로 행복한 순간을 바로 출력해 주는 무료이벤트와 ‘기부 참여 감사’ 문구와 촬영용 조명을 설치해 기존 관공서 포토존과 차별화를 꾀했다.

또한, 아트월 설치 소식을 접한 주민들이 이웃사랑의 소중한 뜻에 동참하기 위한 기부를 이어가고 있으며, 아트월 설치 전 10명(금년 신청 기준)이었던 기부자가 현재 30명 이상으로 늘어나 기부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진권 월피동장은 ”아트월이 많은 기부자들의 지지와 참여로 더욱 빛나고 있다”며 ”월피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들이 기부문화를 공유하고 참여할 수 있는 따뜻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트월에 등재되기 위한 기준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CMS 정기(월 1만원 이상)기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CMS 일시(10만원 이상) 기부, 1사1경로당 자매결연, 후원물품 및 재능기부자로 정해 운영되며, 후원신청 등 관련 문의는 월피동 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