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도, ‘2024 대한민국 반려동물 취업박람회’ 전국 최초 개최
도, ‘2024 대한민국 반려동물 취업박람회’ 전국 최초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4일 반려동물 산업 특화 취업박람회가 열린다
- 동물보호의 날(10. 4.) 제정 기념 전국 최초 반려동물 일자리 특화 박람회 개최
- 반려동물 기업과 취업 예정 청년들에게 좋은 정보 교류 및 만남의 기회 제공
(사진=경기도)
홍보물(사진=경기도)

[경인매일=권태경기자] 경기도가 오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 제정을 기념해 국내 최대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인 반려마루 여주에서 ‘2024 대한민국 반려동물 취업박람회’를 연다. 반려동물 산업 관련 취업박람회는 이번이 국내에서는 처음이다. 

‘기회의 만남, 반려동물 산업의 미래를 경기도와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 반려동물 관련 학과 학생, 교수, 기업체 관계자 와 도민 등이 참가할 수 있다. 

박람회는 취업특강(반려산업 및 취업전망, 의료, 미용, 행동, 서비스, 제품 등 각분야 전문가 초청), 기업홍보부스(의료, 미용, 훈련, 서비스, 제품 등 5개 산업존), 취업준비실(퍼스널컬러, 메이크업 강좌), 현장면접실(채용 희망기업 현장 면접), 동물복지관(동물복지정책 홍보 및 입양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하는 반려동물 산업체는 의료, 교육, 미용, 서비스, 제품 분야에서 인지도가 높은 50개 기업(단체)이고, 전국 반려동물 관련 학과 92개소를 대상으로 단체참가를 접수받는다. 개인 참여는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박람회 관련 자세한 문의는 반려마루에 하면 된다. 

경기도는 처음 개최하는 전국 규모의 반려동물 일자리 특화 박람회를 통해, 그 동안 급속도로 증가한 반려동물 산업과 교육기관 간 상호 연결자리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 중이다.

이강영 경기도 축산동물복지국장은 “경기도가 처음 시도하는 반려동물 취업박람회인 만큼 반려산업 분야 실질적 정보와 청년일자리 제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경기도 반려마루는 생명존중 가치 확산과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뿐만 아니라 반려산업 발전에도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4 반려동물 취업박람회 정보는 동물보호복지플랫폼, 반려마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