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안성시 국민체육센터 2024년도 인명구조요원 교육과정 운영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안성시 국민체육센터 2024년도 인명구조요원 교육과정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성시)
홍보물(사진=안성시시설관리공단)

[경인매일=진두석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하‘공단’)에서 운영 중인 안성시국민체육센터(이하 ‘센터’ )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수상안전요원 자격취득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11월 2일부터 11월 23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진행될 이번 교육 과정은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하여 센터 수영장에서 전개된다. 공단은 기초수영이 가능한 시민 중 자격 취득을 통해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해당 과정을 마련했다.

교육프로그램 모집 접수는 오는 10월 7일부터 강습개시 전까지 현장방문 및 전자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약 30명 내외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 안성시민으로, 강습 첫 날 자유형 100M, 평영 100M 연속 완영 5분 00초 이내, 잠영 10M 이상 가능자에 대한 사전평가를 통해 통과자에 한하여 강습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정찬 이사장은 “시민들이 공공체육시설을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우리의 중요한 사회적 책임”이라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안전 대비책을 마련하고, 시민들의 생활 체육 활동 및 문화복지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시민들에게는 이번 교육과정이 안전한 수영장 이용은 물론, 지역 내 공공형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에 따라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요청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국민체육센터에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