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구리시, 치매가족 위한 캘리그라피 힐링 프로그램 진행
구리시, 치매가족 위한 캘리그라피 힐링 프로그램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긍정의 그림과 언어 표현 자극 통한 치매환자 가족 심리 치유 지원
구리시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치매환자 가족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캘리그라피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사진=구리시)

[경인매일=이진호기자] 구리시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치매환자 가족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캘리그라피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을 위한 정서 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로, 간병으로 지친 가족들이 예쁜 문구 글쓰기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등 자기돌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활동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행복한 집, 매일 매일 행복하기 등 행복이 들어간 예쁜 글을 따라 쓰다 보니 실제로 마음이 평온해지는 느낌이 든다.”며, “이렇게 잠시나마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갖게 해 준 시 관계자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치매환자 가족의 돌봄 부담을 함께 나누기 위한 다양하고 지속적인 힐링 프로그램 운영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변에 치매 어르신을 돌보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이라면 언제든지 센터의 치매환자 가족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치매안심센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