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체험봉사여행 운영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체험봉사여행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민경용)는 지난 14일 체험과 자원봉사를 결합한 “체험봉사여행(에듀볼런투어)”을 남한산성 및 도척면 추곡리 소재 산두른마을에서 시범 운영했다.
에듀볼런투어(EduVoluntour)란 교육적 체험학습 활동(education)과 자원봉사활동을 뜻하는 볼런티어(volunteer) 그리고 관광을 의미하는 투어(tour)가 결합된 말이다.
주5일 수업제 전면시행에 따라 늘어날 체험학습 수요를 경기도로 유치하기 위해 경기도농업기술원ㆍ경기관광공사ㆍ경기도자원봉사센터가 개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일정시간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함과 동시에 체험학습의 배움과 재미를 더하는 의미 있는 여행이다.
이번체험은 판교지역 유력커뮤니티 카페회원 가족 40여명이 참석했다.
남한산성에 들러 남한산성의 역사에 대한 교육 및 성곽 등을 관람한 후 산두른 마을로 이동, 당나귀 황금마차타기등 다양한 농촌 및 전통문화 체험을 한 후 밭에 거름주기ㆍ폐비닐수거 등 농촌일손돕기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체험에 참가한 한 학생은 “공부도 하고 재미있는 체험도 하고, 봉사활동도 할 수 있어 1석 3조 효과를 누릴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라고 말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체험봉사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 봉사자에게는 보람과 기쁨을, 주민에게는 도움의 손길을, 광주시에는 광주홍보의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 정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