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제5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 개최
제5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2일 안성 석정동 내혜홀 광장에서 안성시와 푸른안성맞춤21 실천협의회의 공동주최로 ‘제5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가 열린다.

5회째를 맞이하는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시민들과 환경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등 자율적인 참여 분위기 조성으로 녹색생활 선도도시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더 맑게! 더 푸르게! 더 건강하게”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안성 시민들로 구성된 푸른안성맞춤21 환경축제위원회의 주관으로 관주도 행사가 아닌 안성시민 스스로가 만들어가고 참여하도록 진행된다.

‘지속가능한 녹색성장 : 당신이 주인공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녹색생활 실천을 다짐하는 좋은 계기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기후변화 녹색생활실천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추가로 준비하고 있다. 온실효과 체험을 비롯하여 기후강사와 함께하는 기후변화 교육, 그린홈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은 놓치지 말아야 할 행사로 단순 홍보를 넘어 다양한 계층이 직접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환경사랑 자전거타기 대행진, 환경사랑 그림그리기는 사전접수(푸른안성맞춤21 실천협의회 T. 031-671-2163)와 당일 접수를 통해 진행되고 있는 주요 행사 중 하나로 해를 거듭할수록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그 외 주요행사로는 환경의 날 기념식, 환경 OX퀴즈, 건강줄넘기대회, 열린문화마당, 환경콘서트 등 환경과 관련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시민들에게 환경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태양광 자동차 체험, 자전거 발전기를 이용한 믹서&선풍기 작동, 바이오에너지를 통한 기후변화 등 환경을 위한 에너지 절약의 다양한 기술 및 동력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마당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그 밖에도 일상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분리수거 놀이마당, 재활용의류 페인팅, 면생리대 만들기, 폐현수막으로 장바구니 만들기, 자전거 무료수리, EM세재 만들기 등의 체험부스를 마련하여 환경생활실천의 계기를 만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는 해를 거듭할수록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 4,000여명이 참석해 환경실천에 앞장 선 만큼 이번 축제에도 각 단체와 민간이 함께하여 성공적인 축제, 녹색생활 선도도시의 안성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안성 김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