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곤충의 세계 쉽게 알려준다
곤충의 세계 쉽게 알려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부평구, 내달 12일 한영식 곤충작가 초청 강연회

인천 부평구는 오는 12월12일 오후 1시30분 구청 5층 중회의실에서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곤충이야기’란 주제로 곤충생태작가 초청 강연회를 연다.
이번 강연회는 부평숲인천나비공원 주관으로 마련한 것으로, 숲 해설사의 자질 향상을 위해서 마련했다. 곤충학습도감 저자 한영식 곤충생태작가를 초청해 강연회를 진행한다. 구는 인천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숲해설사를 대상으로 특강 수강자를 모집하고 있다. 한 작가는 이날 우리 주변에서 함께 살아가면서 지구상에서 가장 많이 서식하고 있는 곤충과 인간의 관계, 인간에게 있어서 곤충이란 무엇인지, 곤충은 언제부터 지구에 살았는지 등 곤충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강의는 코끼리와 개미가 줄다리기를 하면 누가 이길까 등 재미있는 비교를 통해 곤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한 작가는 과학 분야 우수도서선정위원과 공중파 TV 프로그램 곤충 관련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곤충과 생태관련 다양한 도서도 펴내고 있다.
구 관계자는 “곤충생태 작가 초청 특강은 수도권 대표 나비공원으로 차별화된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한 출발점이다”면서 “숲해설사 능력 향상과 향후 숲해설사와 곤충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곤충양성과정 교육프로그램을 사전에 홍보하고자 기획한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숲 인천나비공원은 부평구 평천로 26-47(청천동 68-12번지) 장수산 자락에 위치해 있다. 매주 월요일 휴관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특강과 관련한 문의는 구 공원녹지과(032-509-8820)로 하면 된다.  인천 박주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