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이천시 수돗물 수질검사결과 모두 ‘양호’
이천시 수돗물 수질검사결과 모두 ‘양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조병돈)의 수돗물 수질이 매우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년간 정수장 수돗물 생산 관리업무에서 수질오염사고 및 이로 인한 단수 사고가 단 한건도 발생치 않았다.
특히, 무사고 ‘제로(Zero)’건 달성과 함께 수돗물 수질검사결과도 먹는 물 수질기준 58개 항목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이천시 상하수도사업소가 14일 밝혔다.
수질검사는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내부 검사가 아닌 수원시상수도사업소에서 실시했다.
수질검사 결과에서는 일반세균, 총대장균 등 미생물 항목과 납 수은 카드뮴 등 중금속과 암모니아성질소 및 질산성 질소 등 건강상 유해영향 유기물질 11개 항목 모두 불검출 또는 기준치 이하로 조사됐다.
또 유해 유기물질인 농약류 페놀 등 17개 항목과 소독제 및 소독부산물질 11개 항목은 불검출 및 기준치 이하로 나타났다. 심미적 영향물질인 경도 과망간산칼륨소비량 등 15개 항목에 대해서도 적합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물의 맑기 정도를 측정하는 탁도 항목은 법적기준(0.5NTU이하)보다 훨씬 낮은 연평균 0.08NTU이하로 운영되고 있어 수질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드러났다.
조병돈 시장은 “지금까지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노후관로개선과 고도정수처리시설에 많은 투자를 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보다 더 깨끗하고 맑은 수돗물을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수질검사결과는 이천시상하수도사업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천 장현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