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파주시, 제3회 도로관리심의회 개최···관리대책 등 심의
파주시, 제3회 도로관리심의회 개최···관리대책 등 심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청 전경(사진=파주시)
파주시청 전경(사진=파주시)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시가 8월 3일부터 25일까지 ‘제3회 도로관리심의회’를 개최한다.

도로관리심의회는 굴착공사가 수반되는 사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각 관계 기관과 전문가들의 의견들을 종합해 도로굴착에 관한 사항을 심의 및 조정하는 것으로, 파주시는 중복굴착으로 인한 예산 낭비를 방지하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분기마다 도로관리심의회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심의에 접수된 도로굴착 사업은 주월리 자연취락지구 도시가스 배관망 지원사업 등 총 29건으로, 심의 대상은 도로를 횡단해 굴착하는 길이가 10미터(m)를 초과하거나 차량 진행 방향으로 30미터(m)를 초과하는 굴착공사다. 

주요 심의사항은 도로굴착 시기 및 규모, 교통소통 계획, 비산먼지발생 방지대책, 주요 지하매설물의 관리대책 등으로, 시민들의 통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굴착 시기, 규모 등을 중점적으로 심의한다는 예정이다. 

심의회에서 의결된 사업은 심의 의견을 반영해 도로굴착허가를 받은 후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 가능하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도로관리심의회를 통해 무분별한 굴착공사를 방지하고, 사업 완료 시까지 주기적으로 현장을 점검해 굴착공사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및 시민 불편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