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남양주시의회 이진환 의원, 정원문화 확산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 통과
남양주시의회 이진환 의원, 정원문화 확산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 통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의회 이진환 의원(사진=남양주시의회)

[남양주=이진호기자] 남양주시가 정원문화 산업도시로 발돋움할 도약의 발판이 마련되었다.

이진환 의원이 대표 발의한 '남양주시 정원문화 확산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이 24일 남양주시의회 298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남양주시는 수려한 자연 경관을 가지고 있지만 다핵화된 도시 특성으로 인구가 과밀화된 도시지역은 상대적으로 시민들의 녹색생활 공간이 부족하여 생활 속 정원 공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었다.

제정된 조례안은 남양주시가 정원문화의 중심지로 발전할 시책 마련을 위해 ▲정원진흥종합계획의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 ▲정원문화 · 정원진흥 사업 장려에 관한 사항 ▲시민정원사 양성 및 지원센터 설치 등의 내용이 담겼다.

남양주시의회 이진환 의원은 “남양주시가 정원의 도시로 새롭게 발돋움할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하며“그린 인프라를 확충하고, 정원 산업을 육성하여, 새로운 힐링 공간을 창조할 뿐만 아니라, 정원기반 관광 산업의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어, 남양주가 새롭게 성장할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내년에 다산동에서 개최되는 제12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의 성공을 위해 정원문화TF팀을 구성하고, 시민정원사 양성을 통한 인적 인프라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