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인천 중구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들과 ‘힐링 성장 여행 제주도 편’ 진행
인천 중구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들과 ‘힐링 성장 여행 제주도 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해양경찰청, ㈜진에어, (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과 함께 우리 바다 지킴이 나서
사진=인천 중구

[인천=김정호기자] 인천 중구는 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박정아)’을 통해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3박 4일간 여가 활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힐링 성장 여행 제주도 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욕구에 따라, 학교를 그만둔 후 수학여행을 경험하지 못한 청소년들에게 문화 체험과 해변 정화 봉사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주해양경찰청, ㈜진에어, (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이 합심해 마련한 것이다.

이번 여행의 핵심은 7일 차귀도에서 진행된 해변 정화 활동이었다. 꿈드림 소속 학교 밖 청소년 및 지도자 22명과 제주해양경찰, ㈜진에어, (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 관계자 등 약 100여 명이 함께 했으며, 제주해양경찰청 함정을 타고 이동, 차귀도 일대의 해양쓰레기를 정화했다.

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해양 정화 활동을 통해 해양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는 기회가 된 만큼, 지속해서 우리나라 해안과 환경에 관심을 갖고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이 외에도 아르떼뮤지엄, 제주불빛정원, 9.81파크, 감귤체험농장 등 제주도의 주요 명소를 여행하는 문화 활동으로 잊지 못할 수학여행의 추억을 남겼다.

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에게 상담에서부터 교육지원, 자립 지원, 진로·직업 지원, 여가 활동 지원 등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감 회복과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