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추석연휴 비상진료대책기간 운영
추석연휴 비상진료대책기간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전염병 의심환자 신고접수처리 등 응급상황 대처

포천시(시장 서장원)에서는 추석연휴기간 중 의료기관의 진료공백으로 인한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응급환자 발생시 신속한 조치로 환자 진료가 이뤄지도록 추석연휴 비상진료대책기간을 18일부터 26일까지 9일간으로 정하고 당번 약국을 운영한다.

추석 연휴기간중 운영되는 비상진료 대책으로 보건소는 1일 3인으로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하며, 응급환자 진료 및 후송 등 보건기관과 민간의료기관, 약국 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의료기관 및 당번약국 안내, 대량 환자 발생 대비 응급상황 대처, 기타 전염병 의심환자 신고 접수처리 등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또한 읍면동보건지소와 진료소에서는 3개 권역으로 응급대책반을 운영해 주민 및 귀성객의 의약품 구입 등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포천시보건소에서는 추석 당일 응급의료기관 2개소 응급실 운영은 물론 병원 1개소, 연휴 기간중 의원 58개소가 일자별, 지역별로 돌아가며 진료를 실시하며 약국은 59개소가 연휴기간 중 정상 근무해 시민편의를 돕고 특히 응급환자 진료 및 후송, 대량 환자 발생에 대비해 119구급대, 응급의료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아울러 비상방역근무는 입국자추적 및 대량 환자시스템 보고 및 추적조사 실시, 설사환자 발생신고시 역학조사반 신속출동 조치, 비상방역근무 기간 중 병·의원의 신고 및 응급체계 확보, 비상연락망 정비 및 소집 응소태세 유지, 1군 전염병 감염자 발생시 격리치료 및 방역소독 철저, 주민 전염병예방 홍보활동 적극 전개(반상회 회보 등) 등을 통해 시민의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