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고객감동 친절 카드제 운영 활성화
고객감동 친절 카드제 운영 활성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전 부서 확대 신뢰 사랑받는 공직풍토 조성 기대

연천군이 조직문화개선과 고객감동 서비스 제공을 위해 친절(Green)/불친절(Yellow) 카드제의 운영 활성화를 추진한다.

27일 군에 따르면 “친절/불친절 카드제는 현재 본청에서만 운영하고 있으나 민선5기를 맞아 조직문화개선과 고객 맞춤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번 달부터 보건의료원 등 사업소와 각 읍?면사소 등 전 부서로 확대 운영한다. 

이를 위해 군은 본청의 본관, 신관, 구관 현관입구 등 3개소를 비롯해 각 사업소 및 읍면에 카드 함 비치를 지난 8월말 완료했다.

카드 작성은 군청을 비롯해 사업소, 각 읍?면을 방문해 행정서비스를 받고나서 친절하다고 생각되는 직원의 친절 내용을 녹색(Green)카드에, 불친절하다고 생각되는 직원의 불친절 내용은 황색(Yellow)카드에 기재하여 카드 함에 넣어주면 된다.

군은 카드제의 운영활성화를 위해 매분기 친절공무원에 대해서는 표창을 실시하고 불친절 공무원은 공개하는 등 인센티브와 패널티를 적용한다.

또한, 2011년 전화친절도 및 고객만족도 평가시 반영과 함께 연천군 홈페이지()의 칭찬합시다 코너와 연계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친절/불친절 카드제 운영으로 고객의 소리와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해 나감으로서 고객중심의 서비스 실현을 통해 으뜸연천 명품연천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고객이 관공서를 방문 시 서비스를 받은 후 좋은 점, 나쁜 점, 개선할 점을 친절/불친절 카드로 직접 평가를 받아 고객이 원하고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친절 카드제 운영 확대 및 활성화를 통해 외부 및 내부 고객의 불친절, 불성실, 불공정 사례 타파로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공직풍토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