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평택보건소,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건강 캠페인 전개
평택보건소,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건강 캠페인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통복시장 내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평택=임정규기자] 평택시가 통복시장 상인회와 연계해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23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건강 캠페인을 펼쳐 시민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중단됐던 전통시장 내 건강 예방 캠페인은 2023년부터 매월 넷째 주 금요일 14:00~16:00에 운영 중이며, 그동안 1000여 명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 등 건강 캠페인을 진행해 평택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의 예방관리를 위해 혈압, 혈당 측정 및 질환 상담, 검사 수치 이상자 보건소 내 건강상담실 이용 안내 및 병원 진료 연계, 암 검진 및 금연 홍보를 주목적으로 진행했다.

아울러 생업으로 바쁜 시장 상인들이 자가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쉽고, 또한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만성질환에 걸리기 쉬운 중·장년층의 건강관리를 돕고자 전문간호사가 심뇌혈관질환 관련 정기 상담을 진행 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평택시민의 사망 원인은 암에 이어 심장질환이 2위, 뇌혈관질환이 6위, 당뇨병 8위, 고혈압성 질환이 9위 등 심뇌혈관질환 관련 4가지가 모두 10위안에 있는 만큼 정기적인 검사와 상담을 통한 예방 활동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많은 시민이 고혈압, 당뇨병 등의 조기 발견과 지속적인 치료, 또는 예방 활동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기타 고혈압, 당뇨병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관심이 있는 분이나 캠페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평택보건소 건강상담실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