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깨끗한 고품질 수돗물 공급한다
깨끗한 고품질 수돗물 공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통합정수장 시작 관내 상수도시설 대대적 청소 실시

양평군은 깨끗한 고품질의 수돗물 공급을 위해 양평통합정수장을 시작으로 다음달 5일까지 관내 상수도 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청소를 실시한다.

청소대상은 착수정, 응집침전지, 정수지, 배수지, 가압장 등 총 16개 시설물로 양평통합상수도 9,986㎥, 양서 및 양동상수도 6,710㎥ 등 총 1만6,696㎥이며, 청소는 지난 12일부터 전문청소 용역업체가 대행하고 있다.

양평통합정수장 및 양서정수장 착수정을 시작으로 마지막으로 배수지 청소를 실시하고, 배수지 청소 시에는 단수 등으로 인한 불편사항이 없도록 배수지를 1지씩 청소해 단수 등을 미연에 방지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고품질 수돗물 공급을 통해 공중위생 향상과 주민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다”며 “수질관리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매년 상ㆍ하반기 두 차례 정수장 및 배수지 청소를 실시하고 있으며 아울러 지방상수도, 소규모수도시설, 약수터 등 연간 2,500건의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등 주민들이 안심하고 믿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을 통해 주민 보건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기타 청소로 인한 단수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청 수도사업소 (☎770-371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수도법과 수도시설의 청소 및 위생관리 등에 관한 규칙에 따르면 6개월마다 1회씩 배수지에 대한 정기청소를 실시토록 규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