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경기도의회 최만식의원 대표발의 '경기도 도시농업의 날'행사 열린다
경기도의회 최만식의원 대표발의 '경기도 도시농업의 날'행사 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최승곤기자]경기도의회 최만식 의원이 대표발의한 조례에 따라 '경기도 도시농업의 날'이 성남에서 올해 처음 열린다.

12일 경기도의회 최만식 의원에 따르면 오는 13일 성남시민농원에서 ‘제1회 경기도 도시농업의 날 기념 행사’가 열린다.

최만식 의원은 지난해 3월 「경기도 도시농업활성화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매년 4월 11일을 ‘경기도 도시농업의 날’로 지정하는 규정을 신설했다. 올해는 총선 등이 겹쳐 13일에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도시농업의 날 기념식 ▲도시농업 토론회 ▲도시농업과 환경을 주제로 한 체험행사 등이 마련돼 있다. 특히 도민-도시농부 간 교류 확대 차원에서 새싹보리와 반려식물 심기, 친환경 수세미 만들기, 텃밭용 종자 나눔과 같은 도시농업 체험 프로그램과 귀농·귀촌 상담, 농촌인력센터 홍보 등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최만식 의원은 “‘경기도 도시농업의 날’ 행사는 도시농업이 주는 공익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도·농 상생의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개최하는 것”이라며 “‘경기도 도시농업의 날’을 마련한 주인공으로서 도시농업이 지구환경도 살리고, 농업인들과 도시민이 상생 발전하는 마중물이 되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더욱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