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고양도시관리공사, 상생결제 활성화 교육 및 간담회 실시
고양도시관리공사, 상생결제 활성화 교육 및 간담회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소 협력사와 상생협력 강화
(사진=하남시)
공사 각부서 담당자들과 상생결제 제도 이용 활성화를 위한 교육 및 간담회 실시(사진=고양도시관리공사)

[경인매일=이기홍기자] 고양도시관리공사가 지난 10일 고양종합운동장 프레스룸에서 공사와 계약을 진행 중인 협력사를 초청해 상생결제 제도 이용 활성화를 위한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상생결제는 거래기업이 결제일에 현금지급을 보장받으며, 공공기관 신용도 수준의 낮은 금융 비용으로 결제 대금을 조기에 현금화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인 제도로, 공사는 지난 2021년 NH농협은행과 함께 중소기업 상생결제제도 약정을 체결한 바 있다.

공사는 이번 교육을 첫걸음 삼아 기업-협력사 간 동반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한 상생결제 활성화 추진을 목표로 모든 공사 입찰 시 상생결제 대금지급 시스템 이용, 내부 직원을 위한 상생결제 교육 추진, 상생결제 응대 관련 전담반 운영 및 홍보 포스터 제작 등 활성화 방안을 지속하여 강구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지난해 약 61억 규모의 상생결제 이용 실적을 기록해 정부 권장 정책 목표 지표를 약 60% 초과 달성한 바 있으며, 올해는 여러 활성화 방안들을 마련한 만큼 100억원 규모 상생결제 목표 실적 달성을 기대 중이다.

공사 강승필 사장은 “상생결제는 고물가 고금리 등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이 자금유동성을 확보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상생결제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협력사들과의 상생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