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인천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인천-타오위안 청소년 국제교류 성공적인 마무리
인천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인천-타오위안 청소년 국제교류 성공적인 마무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스테이 통해 국제적시야 넓히다.
사진제공=인천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인천=김정호기자]인천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한 인천광역시-타오위안 청소년 국제교류가 4박5일간의 일정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류는 인천과 대만 타오위안시가 2009년부터 맺은 우호협력관계를 바탕으로 꾸준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류의 핵심은 청소년들이 타오위안에서의 홈스테이와 교환수업을 통해 현지 생활을 직접 체험하고, 그들의 문화와 관습을 깊이 이해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양 도시는 상호 이해와 우정을 증진시키고, 더 강력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

단원으로 참가한 인천외국어고등학교 김승민 단원은 “국제교류를 통해 국제적 시야를 넓히고 서로의 문화를 깊이 이해할 수 있었으며 꿈을 향해 다가 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으며 교류의 주관기관인 지경호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은 “이번 교류를 통해 세계 속에서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인천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청소년이 국제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류를 통해 인천과 타오위안 두 도시는 청소년등를 중심으로 한 우의를 증진시키며, 향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더욱 돈독한 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에 의거하여 지역 내 청소년활동진흥을 목적으로 여성가족부와 인천광역시가 설치한 청소년활동정책수행기관으로서 가천청소년봉사단(총재 이길여)에서 수탁하여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