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안산시 단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획득
안산시 단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산 청소년 마약예방 운동본부’, 신규 인증 취득
- 배구동아리 ‘LIMIT’, 유소년 배구클럽 육성 지원 사업 선정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획득 [사진=청소년재단]

[경인매일=권영창기자] (재)안산시청소년재단 단원청소년수련관은 25일 ‘안산 청소년 마약예방 운동본부’ 사업이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획득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의거해 국가에서 프로그램을 인증,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을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과 활동 정보를 제공하고 참여 청소년의 활동 내용을 국가가 기록으로 유지·관리하는 제도다. 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을 통해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활동기록확인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안산 청소년 마약예방 운동본부’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마약 예방 전문 교육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이 중독성 약물의 폐해 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수련관은 관내 17~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증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 이후 마약 예방 전문 교육과 함께 마약퇴치 실천 퍼포먼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단원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 배구동아리 리미트(LIMIT)가 지난 21일 대한배구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도 유소년 배구스포츠클럽 육성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기도 했다. 유소년 배구클럽 지원사업은 스포츠클럽 육성 지원을 통해 선진국형 유소년 배구클럽 문화 정착을 도모하고 클럽 중심 활성화를 통해 배구 저변확대와 전문선수 재목 발굴을 목적으로 전도유망한 전국 유소년 스포츠클럽 14개팀을 선발하는 사업이다. 

이번 지원사업에 선정된 리미트는 대한배구협회로부터 선수 출신의 전문 강사 파견, 배구공을 포함한 배구용품, 45만원 상당의 대회참가비 등을 지원받게 된다. 리미트는 단원청소년수련관을 대표하는 청소년 체육 동아리로서 지난해 ‘2023 대한체육 회장기 전국생활체육 배구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안산시와 단원청소년수련관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최완열 단원청소년수련관장은 “최근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취득에 이어 유소년 스포츠클럽 육성 지원사업 공모 선정 등 겹경사를 맞게 되어 기쁘다.”며 “단원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청소년의 균형있는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청소년활동들을 계속 발굴하고, 국가기관의 각종 공모사업에서도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