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오산시, 아동 시정 참여기구 제8대 아동의회 발대식 개최
오산시, 아동 시정 참여기구 제8대 아동의회 발대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산시)
(사진=오산시)

[경인매일=최승곤기자] 오산시가 지난 27일 소리울도서관 아트리움에서 ‘제8대 오산시 아동의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아동의회 운영을 시작한다.

이번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의원증 전달, 활동 다짐 선서, 오산시를 알아봐요 퀴즈 풀이, 아동 권리 캠페인 등으로 진행되어, 아동을 대표하는 아동의회 의원으로서의 책임감과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새롭게 구성된 제8대 아동의회는 공개모집, 학교장 추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선발된 19세 미만의 아동 54명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올해는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모집인원을 확대해 좀 더 다양한 연령대 아동의 목소리를 반영할 예정이다.

지난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오산시 아동의회는 시를 대표하는 아동 시정 참여기구로 아동 정책 제안 활동, 아동 주도의 축제 기획, 아동 권리 옹호 캠페인 실시 등 아동에게 영향을 미치는 사업 전반에 대하여 아동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기획홍보, 복지교육, 문화체육, 안전환경 등 4개의 상임위원회로 나눠 소모임 및 본회의에 참여할 예정이며 아동 권리 실현을 목표로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발대식에 참석한 이권재 오산시장은 “아동의 목소리가 여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8대 오산시 아동의회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시정 참여 활동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오산시 시정 전반에 기여할 수 있는 참여 활동과 리더십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