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미추홀구, 인하로 은행나무길 산림청 전국 우수 관리 가로수길로 선정
미추홀구, 인하로 은행나무길 산림청 전국 우수 관리 가로수길로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로 은행나무길. 사진제공=미추홀구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 미추홀구는 인하대 후문 일대 1.4km 구간 ‘인하로 은행나무길’이 산림청에서 진행한 ‘2024년 전국 우수 관리 가로수길’에 최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우수 관리 가로수길’은 각 지방자치단체의 가로수길 조성·관리 우수사례를 발굴· 공유하고자 산림청에서 올해 처음으로 시행했다.

특히 경관성·생태적 건강성·시민참여·유지관리·안전성 등에 대하여 1차 서류심사를 거친 후 2차 전문가 현장 심사를 통하여 30곳의 가로수길 중 상위 6곳을 선정했다.

해당 대상지는 한때 은행나무 열매 악취로 수종 갱신 요청 민원이 끊이지 않아 제거 위기에 있었다.

그러나 주민 설문조사, 주민설명회, 주민간담회를 개최하여 은행나무 수형 개선 및 열매 조기 채취 등의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주민과 가로수가 공존할 수 있는 명품 가로수길로 탈바꿈했다.

구는 인하로 은행나무의 열매 민원해소 및 경관 향상을 위해 인하대 후문 걷고싶은길 조성사업 및 특화가로 조성 사업 등 다양한 유지관리 사업을 진행해 △원형의 특색있는 나무 모양 관리 △지속적인 환경순찰 및 정비 △가로수 위험성평가 진단 등을 통해 안전하고 아름다운 가로환경을 유지·관리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에는 가로수만 있었던 인하대 맞은편 구간에도 인하 문화의 거리를 잇는 청춘 꽃길 조성하여 더욱 쾌적한 가로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미추홀구 관계자는 “가로수는 도시의 이미지를 정하는 중요한 요소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가로수길 조성·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