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양주시, 사회적경제 ‘2차 기버마켓’ 개최
양주시, 사회적경제 ‘2차 기버마켓’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0월 12일
홍보물(사진=양주시)
홍보물(사진=양주시)

[경인매일=권태경기자] 양주시가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지원와 사회적가치에 대한 인식확산을 위해 ‘기버마켓’을 오는 10월 12일 하나로마트 농협양주농산물유통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기버마켓’은 사회적경제기업의 가치생산과 시민들의 가치소비가 만나는 장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홍보 및 판매가 이뤄지고, 지역의 복지기관 및 공동체, 소상공인 등 다양한 주체들을 소개하는 장이다.

지난 6월에 이어 진행하는 이번 2차 기버마켓에서는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을 알리기 위해 홍보관과 캠페인을 운영하며,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으로 구성된 사회적경제 꾸러미나 공정무역 상품 꾸러미를 증정한다.

또한, 장바구니와 텀블러를 탄소중립실천포인트로 교환해주고, SNS인증과 사회적경제 게임 등 이벤트를 통해 기버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만원 상당의 할인쿠폰도 제공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기버마켓은 단순히 판매만 이뤄지는 곳이 아니라 음악공연과 체험부스, 홍보관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으니, 많은 시민이 가족과 함께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경험해보면 좋겠다”고 전하며 “기버마켓 참여한 기업들이 매출액의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할 계획인 만큼 많은 이용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현재(24년 8월말 기준) 우리시 사회적경제조직은 (예비)사회적기업 38개, (사회적)협동조합 93개, (예비)마을기업 8개, 자활기업 4개로 총 142개소가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양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기버마켓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