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경기도의회 안계일의원, 의용소방대에 감사 전해
경기도의회 안계일의원, 의용소방대에 감사 전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안계일 의원이 지역 안전을 책임지는 의용소방대를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경기도의회 안계일 의원이 지역 안전을 책임지는 의용소방대를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의회 안계일 의원이 지역 안전을 책임지는 의용소방대를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17일 분당 탄천공원에서 열린 “분당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참석한 안계일 의원은 “의용소방대는 우리 지역 안전의 든든한 파수꾼”이라며, “경기도민의 안전한 일상을 위해 헌신하는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의용소방대는 재난과 위기 상황에서 전문 소방관들과 협력해 화재진압, 구조, 구급 등의 소방 업무를 수행하거나 보조하는 민간 봉사단체다. 이들은 평소에도 화재 예방 및 재난 대응 훈련을 통해 지역의 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따. 2024년 기준, 경기도 내에는 439개 의용소방대 단체가 활동하고 있으며, 대원 수는 11,265명으로 전국 의용소방대원의 약 12%를 차지하고 있다.

이어 안 의원은 “현재 의용소방대의 중요한 활동에도 불구하고, 지원 예산은 피복비와 장비 구입비, 교육비 등에 한정되어 있다”라며, “앞으로 의용소방대가 더욱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안계일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2년 간 소방 인프라 확충, 소방대원 처우 개선, 그리고 도민 안전을 위한 법적․재정적 지원 확대에 앞장서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